소개팅어플로 연애할 수 있는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까?


아울러 “침묵을 즐기며 여유에 취할 줄 알아야 한다”며 “상대가 시선을 나에게 집중하지 않고 자유롭게 둘 수 있도록 벽을 등지지 말고 사람들이 있는 쪽으로 앉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권했다. 이 코치는 여성의 저녁 스케줄이 없을 확률이 높은 ‘목요일 밤 10시 전후’를 소개팅 시간대로 추천한다. 주위가 시끄럽다면 자연스레 목소리는 한톤 높아지게 된다.


커핑 관계자는 “진짜 소개팅을 원하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길 원한다”며 “앱을 통해 무작위로 가입한 회원들을 관리하기 위해 승인기준을 강화하고 남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소개팅 앱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을 처음 만나는 소개팅 자리에서 늦는다면 평소 시간 약속을 어떻게 지켜왔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만든다. 따라서 예정된 시간보다 10분 먼저 준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시간 약속에서 10분 일찍이 가져다주는 여유는 매우 크다.


어떤 디자인의 청바지와 티셔츠였는지 모르지만, 레스토랑과 어울리지 않았던 것 아닐까. 소개로 잘 만나면 전쟁 같은 사랑을 한 커플보다 잘 살 확률이 많다. 그 역시 큰 기대보다는 서로 잘 맞추려는 의지가 있기 때문이다. 그 자리까지 나오기로 한 것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이며 서로 무언가 필요가 있었던 것이므로, 조금 더 전향적인 자세를 가지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더 이상 이 모든 과정은 남자들만의 숙제가 아닙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상대를 찾기 위해서는 여자도 직접 나서야 합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한 여자들만의 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옷도 옷이지만 남자들이 소개팅 첫 호감도로 꼽은 여성의 요소는 화장이 압도적이었습니다. 공통적으로 과한 화장, 스모키 메이크업, 부담스러운 써클렌즈 등은 오히려 비호감이라는 의견입니다.


출시 첫 주 만에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소개팅 앱이 화제다. 정오의 데이트 어플은 무엇보다도 채팅이나 언변에 자신있으신 분들에게 유리한 소개팅 앱입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이 하버드 대학교의 메신저였다가 전국으로 퍼진 것 처럼 스카이피플도 서울대 내의 교내 학생들끼리 매칭을 시켜주다가 좀 더 범위가 확장된 케이스라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는 학력이나 직업 조건 등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부모님의 양육 스타일은 자식의 성향이나 관계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는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양육 태도 전문가인 바움린드가 구분한 네 가지 양육 태도 유형이에요. 어려서 어떤 환경에서 자라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질문들을 함께 공유합니다. 이어 "'난 좋다'고 수락했다. 정시아가 칭찬을 너무 많이 했다"면서 "그 분도 내가 괜찮은지 물어봐달라고 했는데 그 후로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너무 진도가 앞서가는 이야기를 한다든지, 자기 이상형이나 상대를 만나면 이루어갈 목표, 부모님이 원하시는 배우자상 등을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러면 상대방은 너무 부담을 느껴 탐색하려고 했던 것조차 포기할 수 있다.


(물론 굳이 이런 식으로 결혼 이야기를 소개팅 첫 만남에 해야 할 이유 또한 어디에도 없다.) 수박남들은 끊임없이 겉돈다. 그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의 본심도 말하지 않고, 상대의 생각도 물어보지 않는다. 정말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내용도 없고… 수박남과 나에 대해서는 1%의 정보도 알 수가 없는 대신 만날 일도 없는 타 대학의 어떤 교수님에 대해서는 아주 자세히 알 수 있다. 참고로 수박남은 그날 끝끝내 나의 전공을 물어보지 않았다. 만약 소개팅 상대의 프로필 사진을 받아봤거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취미나 좋아하는 무언가를 알게 됐다면 성공 확률이 커진다.


물론 정리할 것은 카카오톡 뿐만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다.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아도 신상을 털 수 있는 시대다. 23세 박모 양은 “내가 신상을 잘 캐는지라 되려 상대가 내 신상을 털까 봐 두렵다”며 모바일 메신져 뿐 아니라 SNS 기록까지 정리한다고 말했다. 특히 ‘외롭다’, ‘잘 지내니’ 등 옛 사랑을 그리워하는 상태 메시지, 좀 독특하다 싶은 프로필 사진은 빨리 바꿔 두자.


단기간에 성장한 ‘소개팅 어플’ 소셜 데이팅 앱 시장에서 개인 보호 규제가 미비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일부 앱의 경우 개인 인증절차가 부실한 탓에 익명성을 빌린 타인 사칭, 금품 요구 등의 범죄가 쉽게 발생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법적 처벌은 아직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직장인 김모씨(25‧여)는 소개팅 어플에서 한 남성을 만났다. 며칠 동안 채팅을 주고받자 믿음이 생겨 직접 만나보기도 했다. 어느 날 그는 김씨에게 ‘지갑을 잃어버렸으니 급전을 빌려 달라’고 부탁했다.

more info more info opart1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